[생-글] 이시각 외신헤드라인

입력 2016-04-18 11:17  

생방송 글로벌증시 _ 이슈브리핑 0418
정민향 / 외신캐스터

주요 외신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슈들, 이시각 외신 헤드라인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환태평양 조산대에 속하는 남미 에콰도르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77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번 지진은 현지시각 16일, 에콰도르의 로사 자라테에서 서쪽으로 52킬로미터 지점에서 발생했습니다. 호르헤 글라스 에콰도르 부통령은 이번 지진으로 최소한 77이 사망하고 578명이 부상했다고 밝혔고, 에콰도르의 코레아 대통령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다음 월스트리트저널에서는 4일과 16일 일본 규슈 구마모토(熊本) 현을 잇따라 덮친 연쇄 강진 피해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는 42명으로 집계됐다고 보고했습니다. 구마모토에 있는 도요타 자동차의 부품공장으로부터 우리나라 부품 공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산업계로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일본 기상청은 “앞으로 1주일 동안 강진이 더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하며, 일본 정부는 복구비 지원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음 CNN머니에서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주요 산유국 회의에 이란이 불참하면서 산유량 동결을 합의하지 못하고 막을 내렸다고 카타르 정부가 밝혔습니다. 카타르 정부 관계자는 "동결에 합의하기 전까지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주요 산유국들은 저유가에 대응하기 위해 산유량을 1월 수준으로 동결하는 내용을 논으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다음은 마켓워치의 보도입니다. 찰스 에번스 시카고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추가로 인상하기 전 물가 상승률이 목표치인 2%에 도달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에번스 총재는 장기적인 물가 상승 기대가 하락하는 큰 이유일 것이라며 “물가 상승률이 2%의 목표치를 달성 할 수 있을것이라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현지시간16일 치러진 공화당 경선에서 테드 크루즈가 도널드 트럼프에 압승을 거뒀다고 보도했습니다. 크루즈는 이날 와이오밍 주에서 열린 당원대회에서 대의원 14명을 자신의 몫으로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앞서 치러진 콜로라도 주 경선에서 크루즈는 압승해 대의원 34명을 모두 차지하자 트럼프는 이후 공화당 경선 시스템이 황당하다며 맹비난한 바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춘의 외신기사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이 2016년 1분기 GDP가 6.7% 성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교통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롄핑은 부동산투자가 예상치를 웃돈 것은 투자안정과 반등에 유리하다며 향후 인프라투자가 상승세를 유지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신용대출 증가폭이 확대된 것은 실물경제수요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공업기업 이윤 플러스 성장과 디플레이션 개선 등 경제가 점차 안정적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