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망권 갖춘 단지 수요 지속 증가, 특화설계로 차별화까지 갖췄을 경우 가격 경쟁력 뛰어나
최근 주거 트랜드에서 중요시 여겨지는 요소들이 바뀌며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요소로는 `조망권`이 있다. 조망권은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요소로, 쾌적한 주거 환경이 보장된다. 일단 조망권이 확보되기 위해서는 인근에 강, 산, 공원 등 자연환경이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단지 주변으로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기 마련이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는 자연환경에 위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조망권의 가치가 더욱 희소해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얻기 마련이다. 더더군다나 한강 조망권은 서울시의 한강 스카이라인 규제로 인해 더욱 희소한 요소가 된 상황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에는 주거 트랜드에서 조망권의 요소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이를 잘 갖춘 단지의 경우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고, 특히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 조망권이 희소하기 때문에 가치가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투게더홀딩스가 한강(일부세대) 및 종합운동장, 조정경기장 전망이 가능하며 전실 복층형 설계는 물론 테라스 설계까지 적용된 `미사 푸르지오 시티`를 성황리에 분양중에 있어 화제다. 특히 한강 조망에 대한 희소성은 더욱 높아져가고 있는 추세로, 추후 높은 희소가치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21, 24, 42㎡ 3개 타입으로 총 815실로 구성된다.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또, 국내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해 신뢰도 및 안정성이 뛰어나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의 오피스텔은 희소성 높은 복층형 설계와 테라스(일부 세대)로 차별화를 주었다. 특히 전실 복층형 설계는 일반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탁 트인 개방감 및 넓은 공간 활용을 자랑하며, 향 후 임대 시 동일면적 상품 대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는 전 실에 주방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집 안 곳곳에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이 계획되어있다. 특히 전용면적 21㎡의 경우 실사용면적이 넓기 때문에 2인이 거주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갖췄다. 또한, 테라스의 경우 실 사용면적 외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로 투자비용을 최소화하였으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중이다. 특히 이 단지는, 미사지구 최초로 계약과 동시에 투자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약금 이자지원 및 임대수익 플러스 보장 지원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의 상가는 51~54%대의 높은 전용률로 매장 활용공간을 높였으며, 2, 3층의 상가에는 대로변에 노출되는 곳에 테라스상가가 들어서고 1층 상가에는 사람들의 유인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입면과 동선이 만들어진다. 사업지는 오피스텔 거주민이라는 고정 수요가 확보된 상태이며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대규모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 일대 수요들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울 지하철 9호선의 하남 연장 노선이 한국교통연구원 타당성 검토 결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되면서, 현재 건설 중인 5호선 연장노선(하남선)과 환승될 예정으로 미사강변도시에서 강남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뛰어나질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3 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