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비대면 계좌는 ‘IBK투자증권 비대면 개설’ 앱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스마트폰을 통한 신분증 촬영, 영상통화 본인 확인 등 3단계를 거치면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개설단계를 간소화하면서 복수의 실명확인 방식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IBK투자증권은 비대면 계좌에 선택적으로 적용되는 ‘비대면 전용 수수료제’도 선보였습니다.
이 제도를 신청한 고객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날만 계좌관리비(주식평가금액의 0.007%)를 내면 거래금액이나 거래횟수에 제한없이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매매가 없어도 계좌관리비는 부과되므로 매매가 많은 고객에게 유리합니다.
또 비대면 개설계좌를 통해 예탁담보대출 년 4.9%, 7일 무이자 또는 90일간 년 5% 이율의 신용융자서비스, 수수료 10%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5월 27일까지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제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 계좌개설 선착순 5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지급하며 500만원 이상 주식입고 시 최대 1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IBK투자증권 비대면 개설’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할 수 있고, 애플 앱스토어에는 5월 중 론칭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