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내 문화공간으로 만들어져,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높아
주택대출규제 강화와 완화되지 않는 저금리로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급증하고있다.
이 결과,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수익형부동산에도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과 공간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기본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이고, 이 외에도 실용적이고 다양한 공간구성까지 더해지며 수익형부동산의 진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전과는 달리 수요자들의 눈높이도 한결 높아졌기 때문에, 디자인 특화로 수요자들을 만족시킬만한 설계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들의 관심을 유발해 집객을 늘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이 증대 등의 효과도 노려볼 만 하다.
실제, 지난해 9월 분양된 `갈매역 아이파크 애비뉴`는 감각적인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상가 전체 이미지를 젊은 수요층이 선호하는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했고, 계약을 시작한지 이틀 만에 모든 점포가 계약이 완료되기도 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투자자들은 투자가치로 디자인, 설계, 입지, 혜택 등 다채로운 요소들을 살펴본다"며 "특히 디자인의 경우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요소로, 잘 설계된 디자인의 상품일 경우 랜드마크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프리미엄이나 시세차익에도 유리하게 적용하기 마련이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도권 서부 대표도시로 개발되고 있는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베네치안 테마파크 스타일의 초대형 랜드마크 상가인 `베니스 스퀘어`가 분양중에 있어 화제다.
㈜서영건설플러스가 시흥 배곧신도시 상5-1-3번지 일대에 분양중이며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초대형으로 생기는 몰 in 몰 형태의 신개념 복합쇼핑몰이다. 단지는 대지면적 11,539㎡, 지하2층~지상8층으로 구성된다.
이탈리아 베니스를 콘셉트로 대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상가를 구성하는 테라스몰은 광장방향으로 열린 테라스 상가를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상가의 특화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상가는 노출도를 향상시키는 스트리트 몰은 보행동선을 고려한 유럽풍쇼핑거리를 조성했고, 2개의 테마광장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있는 산마르코 광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축제 및 이벤트의 중심역할을 할 계획이다.
특히, 상가의 중심이 되는 국내최대 영화관 CGV 멀티플렉스가 상가 분양 전부터 입점이 확정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속도로 치솟고 있다. 이 상가에는 대형광장 외에도 랜드마크 시계탑 등이 생길 예정으로 단순한 상가시설을 넘어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도 수요자들의 발길을 더욱 끌어당길 전망이다.
당 사업지는 배곧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노른자 입지에 들어서 고객유입이 많은 위치에 입지할 뿐 아니라 주변 배후수요가 상당하다. 우선, 단지 바로 옆에 대형마트인 롯데마트가 들어서 고객유입의 시너지 효과가 크다. 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예술문화공원과 문화광장이 인접하고 사업지 북측으로 1만 여 세대의 주거지역이 입지해 수요확보가 용이하다.
교통편 또한 우수하여 광역수요자들의 유입도 기대된다. 제3경인고속도로(정왕IC), 영동고속도로(월곶JC), 서해안로, 오이도역, 월곶역~판교 수인선(연장예정), 배곧대교(예정) 등의 교통망을 통해 광역수요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많은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베니스 스퀘어`는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예정으로 상가 분양을 받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고 있다. 준공은 2017년 말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해안로 405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