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음료 3종 중 하나인 `문경 오미자 피지오`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해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오미자라는 전통적 재료에 스타벅스 색깔을 가미한 음료다.
오미자에 건조 적사과칩을 넣은 스파클링 음료인데 글로벌 업체가 국내 농산물을 사용한 고급 음료를 개발한 점과 지리적표시제로 등록된 `문경 오미자`를 제품명에 붙인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스타벅스코리아는 설명했다.
문경 오미자 피지오가 앞으로 해외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면 국내에서 오미자 원료를 공급하게 돼 ‘문경 오미자’ 브랜드 홍보는 물론 수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문경오미자밸리영농조합은 오미자 피지오 원료인 오미자청을 스타벅스에 납품하기로 했으며 이달 19t을 시작으로 5∼6월에 60t, 7∼8월에는 성수기를 맞아 더 많은 오미자 원액을 공급할 예정이다.
오미자는 기관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겨울 메뉴로 확대될 경우 오미자 원액 공급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박종락 문경오미자밸리영농조합 대표는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오미자를 원료로 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며 "스타벅스의 해외 판매처에 오미자 음료가 공급되면 새로운 수출길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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