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기성)이 주관하는 `2016 문화가 있는 날 제2회 열린 북콘서트`가 오는 27일 오전 11시 30분에서 오후 1시까지,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문체부는 올해 세종시 지역주민과 정부청사 근무 공무원, 자유학기제 대상 학교의 학생들에게 `책과 독서`를 통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문화가 있는 날에 저자 강연, 관객과의 대화, 공연 등으로 구성된 `열린 북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열린 북콘서트`에서는 `사람의 아들`과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변경`, `젊은 날의 초상` 등 많은 작품을 발표하면서 한국의 대표적인 문학거장이 된 이문열 작가를 연사로 특별 초청해 `이문열의 문학인생`이라는 주제로 저자 강연과 관객들과의 대화 시간 등을 진행한다.
또한 문체부는 행사 당일 관람객들에게 이문열 작가의 신작도서(선착순 100명)를 증정하고 독서습관 장려를 위한 `독서노트`도 무료로 나눠 줄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가 있는 날`을 계기로 개최한 `열린 북콘서트`는 독서운동 전개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세종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이 행사가 인문정신문화 고양과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