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서는 르노삼성 직원이 아닌 현직 레이싱팀 코치가 고객을 맞습니다.
르노삼성이 4월 한달 동안 운영하는 SM6 특별 시승회, `SM6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위해섭니다.
SM6는 르노삼성이 지난달 출시한 중형 세단으로, 해외에서는 `탈리스만`이라는 이름으로 팔리면서 프랑스에서는 `올해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자동차 전문가인 현직 레이싱팀 코치가 `SM6 스페셜리스트`로 등장해, SM6을 시승하는 고객을 위한 인스트럭터 역할을 맡습니다.
고객이 SM6를 시승할 때 동승해서 운동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차량의 기능까지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인터뷰>김동길 리얼 레이싱팀 코치
(스포츠모드로 설정하고 밟으면) 순간적으로 RPM이 더 올라가죠? 똑같이 밟고 있는데도. 소리도 좀 달라지고. 속도를 살짝 더 올려보시겠어요?
한 달 동안 SM6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 참여한 고객만 8,000여명.
이 가운데 상당수의 고객이 실제 SM6를 구매하는 등 시승 기간 동안 추가판매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는 게 르노삼성 관계자의 전언입니다.
SM6는 출시 두 달만에 1만1,000대 이상 팔리면서 국내 중형세단 판매 `만년 1위` 소나타의 아성을 강하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SM6 스페셜리스트의 전문 상담과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해 SM6의 강점을 고객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SM6의 판매 호조를 이어가기 위해 색다른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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