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체형별 팬츠 스타일링 ‘바지가 날개’

입력 2016-04-29 10:36  


남성 데일리 룩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인 바지는 디자인과 컬러, 디테일에 따라 완벽한 핏을 자랑할 수도 어색하고 볼썽사나운 핏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남성들이 어떤 팬츠를 골라야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지를 잘 모르는 게 현실이다. 눈으로 봤을 때는 분명히 예뻤는데 막상 입어보니 별로라고 느껴지거나, 유행하는 디자인이라고 해서 샀는데 콤플렉스만 더욱 부각시키는 경우를 경험한 적도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팬츠를 골라야 나에게 잘 어울리고 단점인 체형까지 보완할 수 있을까. 잘 고른 바지 하나로 세련된 남성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숏다리여도 괜찮아

상체에 비해 하체가 짧은 일명 숏다리 체형이라면 7부 등의 어중간한 길이의 팬츠와 스키니 핏의 팬츠는 피하는 것이 좋다. 발목이 드러나면서 다리가 더욱 짧아 보이기 때문에 부츠 컷 또는 발목 라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커스텀멜로우의 조거 팬츠가 적합하다. 커스텀멜로우의 조거 팬츠는 허리와 밑단에 밴딩 처리가 되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 활동성도 좋다.

▲ 학다리여서 슬픈 당신에게

다리가 너무 빈약하다면 타이트한 팬츠는 멀리하는 것이 좋다. 라인이 훤히 드러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일자로 떨어지는 핏을 가진 커스텀멜로우의 슬림 시가렛 팬츠가 제격. 팬츠의 소재 또한 다리에 달라붙을 수 있는 부드러운 소재보다는 형태감을 지닌 빳빳한 면소재가 좋다.
▲ 꿀벅지라고 불러주세요

튼튼한 허벅지 때문에 핏이 나오지 않는다면 느슨하고 길게 떨어지는 커스텀멜로우의 와이드 팬츠로 다리 라인을 가려주는 것이 현명하다. 여유 있는 핏으로 S/S 시즌 특유의 시원함을 살리고 길이도 10부와 9부로 출시해 튼튼한 허벅지는 부각시켜주고 상대적으로 빈약해 보이는 종아리는 커버해주기 때문에 균형 잡힌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방석역할 톡톡히 하는 엉덩이를 지녔다면

허벅지와 종아리 라인보다 유독 눈에 띄는 엉덩이를 소유했다면 커스텀멜로우의 배기 팬츠로 단점을 보완할 뿐 아니라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클래식하고도 편안한 비주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는 배기팬츠는 엉덩이와 허리 부분에 주름이 잡혀 있어 여유 공간을 부여, 핏을 살리면서도 엉덩이를 커버해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