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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떠나 `나에게 그 제품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하는 소비 성향이 늘고 있다. 이처럼 품질을 중요시 하는 `가치소비`가 증가하면서 창업시장에도 제품 가치 상승을 위한 변화가 진행 중이다. .
깨끗한 기름으로, 바른 먹거리를
`대한민국 국민은 깨끗한 기름에서 튀긴 치킨을 먹을 권리가 있다`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내세운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은 보다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이 브랜드는 오뚜기 중앙연구소와 함께 기름 산패도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했으며 기름 교체시기에 대한 기준은 18L에 치킨 58마리, 산가 1.0 이하로 정했다. 또한 보다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기름 한 통당 치킨 58마리만 튀기는 `58오일 체인지 시스템`을 지키고 있다.
국내산 신선육만을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을 수 있도록 현미와 쌀 파우더를 사용하고 현미 전용유로 튀겨 더욱 고소한 치킨을 만들었다.
또한 R&D센터를 운영하며 제품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바른생각을 담은 `바른 창업`이란?
바른치킨은 론칭 1년 만에 50개가 넘는 매장의 문을 열었다. 경제불황과 과열된 치킨 시장에서 비교적 순항 중인 것이다.
또한 본사에서 인테리어 마진을 포기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업종 변경 시 20평 기준으로 인테리어와 집기를 포함해 비교적 저렴하게 창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자본이 필요한 창업자들을 위해 무이자 대출도 제공한다. 또한 본사의 창업 지원 혜택을 통해 투자금 없이도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가맹점주 위한 특별한 매장관리 시스템
매장관리는 가맹점주들이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으로 준비했다. 조리 간소화를 위해 따로 손질이 필요 없는 원팩 계육을 제공하며 간단한 레시피의 사이드 메뉴로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식용유 약 60%, 가스 약 50% 절약이 가능한 튀김기 역시 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자동정제와 세척이 가능한 튀김기는 보다 깨끗하게 주방을 관리할 수 있다.
관계자는 "담당 SC(Store Consultant)제도를 통해 브랜드의 노하우를 매장과 공유하며 매장관리와 더불어 매출활성화를 위해 각 지점마다 담당SC를 배치해 가맹점주를 돕고 있다"며 "하남에서 운영하는 직영물류센터를 통해 직접 물류를 진행하며, 전국 매장에 신선함과 안전을 중시하는 가운데 당일배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 브랜드는 오늘(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부산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가맹비 면제, 오픈 시식행사 및 바겐버스(시식차) 지원,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 박람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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