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역직구’ 판매액, 처음으로 '직구' 넘어

입력 2016-05-02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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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수출을 의미하는 해외 ‘역직구’ 규모가 처음으로 직구(전자상거래 수입)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4787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4.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해외 직접구매액은 4463억원으로 5.7% 늘었다.

해외 직접판매액이 직접구매액을 넘어선 것은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2014년 이후 처음이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연간 기준으로도 역직구가 직구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중국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한 국내 화장품과 의류 구매를 대폭 늘린 데다 올해 들어 드라마 `태양의 후예` 등의 인기로 한류 열풍이 확산된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중국이 전체의 74.4%를 차지했고 미국(7.8%), 일본(5.8%), 아세안(4.1%)이 뒤를 이었다.

한편 해외 직접구매는 미국이 전체의 71.7%를 차지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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