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팻팸족.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생긴 신조어입니다.
최근 1인 가구가 늘면서 이 펫팸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계도 앞다퉈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박시은 기자입니다.
<기자>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말 홍삼 성분을 넣은 반려견 사료 브랜드 ‘지니펫’ 선보였습니다.
이미 외국계 브랜드가 선점한 사료 시장에서 차별화를 두기 위해 값은 비싸더라도 질 높은 사료라는 점을 내세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정일 KGC인삼공사 동물사업팀 과장
“기존 사료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홍삼과 아로니아가 함유된 유기농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6개월만에 2만5천세트 정도 판매됐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과 풀무원, 동원F&B도 각각 사료 브랜드를 출시하고 꾸준히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한 달 동안 지출하는 돈은 평균 13만6천원. 이 중 사료와 간식에 지출하는 돈이 가장 많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지출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사료와 간식도 점차 고급화되는 추세입니다.
최근에는 사료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쇼핑몰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반려동물 영양제 관련 제품은 전년보다 360%나 증가했습니다.
식품업계가 신성장동력으로 반려동물 사료시장을 지목하는 이유입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른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국내 식품업계도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시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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