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강영중)는 체육을 통한 자원봉사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소통할 수 있는 `스포츠7330 봉사단` 3기를 모집한다.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총 300명(조별 10명, 30개조)을 모집하는 이번 3기 봉사단의 조편성은 신청자의 활동 지역, 봉사특기에 따라 배정된다.
스포츠7330 봉사단(이하 봉사단)은 `발로 뛰고 함께 뛰고 가슴 뛰는 자원봉사`라는 슬로건 아래, 6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간 전국 일원에서 스포츠 소외계층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봉사주제별 조별 봉사활동을 8회 이상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은퇴선수 및 프로구단 등 전·현직 선수와의 자원봉사인 체육재능나눔, 대한체육회 각종 대회 및 행사지원 활동, 체육 외 자유로운 테마의 자원봉사 활동, 생활체육 정책 홍보 등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봉사단에게는 인증서 발급, 자원봉사 시간 인정, 봉사단복 및 활동지원금 지급 등의 특전이 부여되고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차년도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대상자는 전국의 대학생 또는 생활체육 동호인이며, 개인 또는 그룹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문화체육자원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결과는 다음달 1일 오후 3시, 대한체육회 또는 문화체육자원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