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 아이오아이(IOI) 정채연 다이아 복귀 반대 성명이 발표됐다.
아이오아이 및 정채연 팬연합은 15일 공식 활동기간 중 정채연의 걸그룹 다이아 복귀에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디시인사이드 아이오아이 갤러리 연합 공동성명서`에서 팬들은 "정채연(MBK, 아이오아이)의 다이아 합류 발표는 국민의 결정을 기만하는 행위"라며 "이번 결정으로 당사자 및 아이오아이에 대한 여론이 악화됐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아이오아이의 1년 활동이 종료되는 시점이 아닌 현 시점에서의 다이아 합류는 적절치 않다"면서 "아이오아이 그룹 활동과 정채연의 연예 방송 활동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소속사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 MBK엔터테인먼트의 무책임한 태도에 문제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아이오아이 팬연합은 "정채연 개인 의사와 전혀 무관한 팬들의 요구"라며 "아이오아이 활동기간 중 정채연의 다이아 합류를 반대한다. 만일 이 기간내 정채연의 다이아 복귀가 이뤄질 경우 해당 활동을 모두 보이콧하겠다. MBK 대표이사의 공개 사과와 정채연의 휴식과 지원 약속을 요구한다"고 했다.
<아이오아이 팬연합 정채연 다이아 복귀 반대 성명서 전문>
2016년 5월 10일 언론에 발표된 아이오아이 정채연(소속 MBK엔터테인먼트, 아이오아이) 다이아 합류 발표는 많은 국민의 결정을 기만하는 행위이며 이번 결정으로 인해 당사자 및 그룹 아이오아이에 대한 대중 여론이 악화되고 있다.
비록 MBK엔터테인먼트사와 YMC엔터테인먼트사간의 사전합의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아이오아이의 1년 활동이 종료되는 시점이 아닌 현시점에서의 다이아합류는 적절치 않은 시기라고 판단한다.
향후 아이오아이의 그룹활동과 정채연의 연예 방송활동에 악역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소속사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해당 연예인의ㅡ 건강과 스케줄 난조 및 이미지 타격에 대해 전혀 배려가 없는 MBK엔터테인먼트의 무책임한 태도에 문제를 제기한다.
이에 팬들의 의견을 담아 공동 성명서를 발표하며 본 성명서는 정채연 개인의사와는 전혀 무관한 팬들의 요구임을 밝힌다.
하나, 아이오아이의 1년 활동기간 중 다이아 활동 합류는 정채연과 다이아 모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반대한다.
하나, 아이오아이의 1년 활동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그룹으로써 활동이 온전히 보장받아야 하며 아이오아이로서 활동 이외에는 모두 부정한다. 아이오아이의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정채연의 다른 그룹으로써의 활동은 모두 보이콧한다.
하나, 사측의 일방적인 결정과 발표로 야기된 여론악화에 대한 MBK 대표이사와 총괄 프로듀서의 공개적인 사과를 요구한다.
하나, 최종적으로 정채연의 활동기간동안 향후 연예 방송활동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아티스트가 충북한 휴식과 지원을 받도록 최선을 다함을 약속한다.
2016년 5월 15일 아이오아이 및 정채연 팬 연합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