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가 끝나고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남은 기말고사와 여름방학 동안 자녀들의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세우느라 여념이 없다. 또한 짧은 방학을 이용해 전 과목을 공부한다는 것은 선택과 집중이라는 측면에서 취약한 과목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입시 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면 대입뿐 아니라 내신에서도 변별력이 높은 수학을 선택하고 집중 공략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수학전문이란 인지도를 가진 강남탑클래스학원은 해마다 방학을 이용해 단기간 수학 성적을 상승시킬 수 있는 ‘더나은 수학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짧아진 여름방학기간을 고려해 다양한 수학과정을 운영하며 2학기 선행학습이 기본으로 한다. 영재고, 특목고, SKY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과 기초개념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후행학습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 중등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특강과 고등부를 위한 학생부 및 자소서 특강은 달라진 입시제도에 대처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
또, 오전에 3시간씩 과정별 개념위주의 멘토링 수업과 한 시간씩 수준별 30문제 풀이를 통하여 개념학습에 따른 응용문제를 풀도록 한다. 이러한 과정별, 수준별 학습을 매일 2회(약 8시간) 반복하다 보면 학생들은 자기도 모르게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여름방학캠프는 정규 수업이 끝난 후에 더 철저하다. 수학 담임선생님의 1:1 질의응답 및 오답노트 지도를 통해 철저한 학습을 관리한다. 직접 문제 푸는 연습과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한편, 강남탑클래스학원 더나은 수학캠프는 영동대학교 아산캠퍼스와 서울장신대(경기도 광주) 생활관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