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노동절 연휴 기간 서울 명동, 북촌, 홍대 등 관광지에서의 오프라인 조사(1천234명 대상)와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를 통한 온라인 조사(511명 대상)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방한여행 형태로는 개별 여행객의 비중이 70%에 달했다.
이들은 주로 친구(49%)나 가족(30%)과 함께 여행을 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 형태는 호텔보다는 실속형 비즈니스 호텔(34%)과 게스트하우스나 홈스테이 등 외국인 관광도시 민박업종(32%)의 비율이 높았다.
이들의 한국 여행 목적(중복응답 가능)은 쇼핑(77%)과 미식(61%)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한국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경로로는 항공권 판매 포털사이트(56%)나 온라인 여행사·항공사(33%)가 90%의 비율을 차지했다.
아울러 항공권을 제외한 여행 예산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6%가 4천500위안(한화 약 80만원)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번 노동절 연휴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6만8천여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늘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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