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영이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컴백한다.
손호영은 2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비롯한 미니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공개한다.
타이틀곡 `나의 약점`은 싱어송라이터 윤종신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으로 내 사람의 소중함을 뒤늦게 깨달은 한 남자의 고백송이다. 가수 조규찬이 코러스, 기타리스트 홍준호가 기타 세션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윤종신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난 가사와 손호영의 담담한 듯 애절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귀를 사로잡는다.
손호영의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에는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비롯해 손호영의 달달한 보이스에 전매특허의 랩까지 더해진 팝 장르 `ONLY YOU(온리 유)`, 이별 후 깨닫는 뒤늦은 후회와 아쉬움을 담담한 창법으로 풀어낸 `어딨어`, 그루비한 리듬감과 감각적인 기타 플레이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R&B 곡 `그만할래`, 실력파 래퍼 허클베리피가 랩 피처링에 에이트 주희가 코러스에 참여한 `Diamond Lady(다이아몬드 레이디)` 등 타이틀곡 `나의 약점`의 MR 버전까지 다양하고 개성 가득한 총 6트랙이 수록됐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속에는 손호영이 직접 출연해 연기를 선보이며 노래에 대한 진정성을 높였다. 연인과 잠시 떨어져 지내는 시간을 가지게 된 남자의 일상을 단편적으로 담아내 `나 없이 잘 지내지 못하길` 바라는 여심을 저격,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렇게 솔로 10주년을 맞아 컴백한 손호영은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로 오랜 공백에 대한 팬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시켜주는 완성도 높은 앨범을 완성했다. 원조 아이돌 보컬리스트인 손호영과 샤이니 종현, 블락비 박경 등 아이돌 솔로 가수들과의 맞대결이 예고되며 음악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손호영은 23일 0시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포함한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