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장근린공원, 남한산성도립공원, 검단산 인접한 친환경 단지
지금까지 대중교통(역세권)과 학군(학세권)은 지금까지 거주지의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친환경적 요소(공세권, 숲세권)도 집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역세권이 지하철 역과 가까운 아파트를 의미하듯, 공세권은 공원과 가까운 아파트를 뜻하는 표현이다.
최근 웰빙, 힐링, 건강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친환경 공원 유무를 따지는 수요자들도 늘고 있다. 공원 인접 아파트는 여가 및 휴식공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녹색이 주는 편안함을 누리는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다.
공원 인접 아파트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아파트값도 높게 형성된다. 실제로 분당구 정자동의 탄천수변공원에 인접한 아파트값은 정자동의 아파트값보다 높다. 탄천수변공원에 인접한 두산위브더제니스(3.3㎡당 2,102만원, 분양면적 112.41㎡ 기준), 상록우성(3.3㎡당 1,950만원, 분양면적 88.91㎡ 기준) 등은 정자동의 전체 평균 가격인 3.3㎡당 1,718만원 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분양시장에 실수요자가 많아지면서 주거 쾌적성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공원과 인접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웰빙 등 건강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공원 인접 아파트의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입을 모았다.
이런 가운데 두산 건설 분양 소식에 관심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 가천대역 두산위브는 태평동 건우아파트 를 재건축하는 단지로 지하2층 ~ 지상 15층, 8개동 503세대이다. 주택형별 일반분양물량은 전용면적 △59㎡ 162가구 △84㎡ 24가구로 총 186가구로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풍부한 녹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찾는 수요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단지내 녹지면적은 약 5,500㎡로 대지면적의 31%에 달한다. 영장근린공원(9만2555㎡ 규모)과 연계돼 조성되며, 공원의 족구장, 배드민턴클럽, 놀이터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장산, 검단산, 남한산성도립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또한 북고남저 형태의 지형을 살려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도심?녹지조망등 360도 파노라마 조망권도 확보했다. 이 밖에 어린이 놀이터 2개소와 주민운동시설 3개소, 커뮤니티광장, 450M에 달하는 단지내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이 조성될 예정이다.
강남~송파~위례를 잇는 편리한 교통도 자랑이다. 지하철 분당선 가천대역이 단지와 도보권에 있어 잠실역까지 18분, 선릉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등으로 이동이 수월해 서울 및 주요도심으로 접근성이 좋다. 한편, 위례신도시가 반경 2km내 위치하고 있어 영장산 터널(2012년 4월개통)을 이용하면 위례신도시까지 1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올해 9월 단지 주변으로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생활환경도 뛰어나다. 강남권과 인접해 있어 송파 롯데월드 및 가락시장, 위례 가든파이브, 강남 삼성서울병원 등으로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성남점), 모란시장, 수정구청, 주민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인접해 있으며, 반경 2km 내 대형수영장과 실내 테니스장 등이 있는 성남종합스포츠센터가 올해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성남시립의료원(2017년 예정)이 준공될 예정이다.
명문교육환경도 이 아파트의 자랑거리다. 반경 1km 내 성남서초, 태평초, 수진초, 태평중, 성남여중 등이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성남 수정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또 가천대(글로벌캠퍼스) 동서울대 등 대학시설도 가까이 있다.
쾌적한 실내환경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도 사용됐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으로 검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장했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 시스템으로 쾌적함을 더했다. 에너지 사용 목표치 설정 및 알람 기능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대기전력차단 장치가 곳곳에 설치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는 전기요금 등의 절약에 한 몫 할 것으로 보인다.
성남시 수정구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59㎡의 소형이 포함돼 있어 전세난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61번지 일대에 5월 중 개관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