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EXID(솔지 LE 하니 헤린 정화)의 신곡 `L.I.E`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1일 정오 공개된 EXID의 신곡 `L.I.E`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EXID의 첫 정규앨범 `Street`는 지난 2일 전세계 아이튠즈에서 공개돼 홍콩 K-pop 차트에서 앨범과 싱글 모두 1위를, 말레이시아에서는 K-pop 앨범 차트 1위, 종합 앨범 4위, 팝 앨범 부문 3위를, 타이완에서는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앞서 EXID는 타이틀곡 ‘L.I.E’ 공개 후 국내 음원차트 엠넷, 지니, 버스, 올레뮤직, 소리바다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L.I.E`는 알앤비, 힙합, 펑크가 섞인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바나나컬쳐의 대표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 EXID의 LE가 작사, 작곡했다.
타이틀곡인 `L.I.E`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솔로, 듀엣, 팬송 등 13곡의 다양한 노래가 들어간 첫 정규 앨범은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 취향 저격 당하며 사랑받고 있다.
한편, EXID는 3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