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틈TV는 SNS드라마 및 영화 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통시키는 기업으로 올해 제작한 콘텐츠를 중국 텐센트 비디오 플랫폼과 차이나 IP-TV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칸타라글로벌 기업과 콘텐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바 있다.
K-컬처 3호는 비틈TV가 다수의 광고주로부터 2개월 후 받게되는 PPL 광고 공급대금(3억원)이 확보돼 있고, 추가적인 비틈의 주식을 담보설정계약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대표이사의 연대보증 및 공증을 통해 투자자보호장치를 두고 있다.
K-컬처 크라우드펀딩상품은 코리아펀딩에서 한류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한 P2P금융상품으로 지난 K-컬처 1호, 2호 상품이 펀딩 개시 하루만에 마감된 바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으로 조성된 자금은 네이버 TV캐스트에서 방송되는 요리프로그램 ‘10PM 시즌2’ 제작비용에 사용될 계획이다.
코리아펀딩은 “ 앞으로 K-컬처 크라우드펀딩 상품을 통해서 많은 한류콘텐츠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향후 K-컬처 상품을 통해 한류콘텐츠기업과 주도적으로 협력해 K-컬처 발전에 이바지해 P2P금융의 영역을 더욱 넑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벤처스탁팀(wow4989@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