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크나큰의 새 미니앨범 `어웨이크(AWAKE)`가 미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크나큰 소속사 YNB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7일(한국 시간) 크나큰의 첫 번째 미니앨범 `어웨이크(AWAKE)` 가 미국 아이튠즈 장르별 카테고리인 K-POP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타이틀곡 `백어게인(BACK AGAIN)`은 탑송(TOP SONG) 차트 8위, K-POP 뮤직비디오 차트 3위에 랭크 되는 기염을 토했다.
신인그룹이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 크나큰은 컴백과 동시에 미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를 석권하며 `대세 신인`임을 입증했다.
지난 2일 발표한 크나큰의 첫 번째 미니앨범 `AWAKE`는 비스트의 `굿 럭(Good Luck)` , 양요섭의 `카페인`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낸 김태주가 프로듀싱했으며, 타이틀곡 `백어게인`은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하우스 템포의 댄스곡으로 헤어진 연인에게 다시 돌아와 달라는 가삿말이 담겼다.
유명 안무가 프리픽스 하우신이 구성한 중독성 있고 남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안무와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가 담긴 `백어게인` 뮤직비디오는 이기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박승준, 김유진, 정인성, 김지훈, 오희준으로 구성된 크나큰은 신인 답지 않은 실력과 함께 평균 신장 185cm의 큰 키, 남성적이고 매력적인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갖춘 완벽한 신예 대세 보이 그룹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크나큰은 신곡 `BACK AGAIN`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