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4989] 반도체 부품 전문업체, 해성디에스 분석

입력 2016-06-07 17:08  



[장외주식4989] 해성디에스 기업 분석
방송일시 : 5월 31일(화) 밤 8시
진행 : 강기수 앵커
패널 : 조종욱 JWC투자컨설팅 대표
캐스터 : 유정인

Q. 회사 소개

해성디에스는 2014년 삼성테크윈(현재 한화테크윈) MSD사업부에서 독립하여 해성그룹에 편입된 반도체 부품 회사입니다. 주요제품은 반도체 칩을 올려 부착하는 금속기판인 리드 프레임과 PCB substrate입니다. SEMI 2015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반도체 재료시장은 향후 5년간 크게 성장하지 못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성디에스가 집중하고 있는 서버 DRAM용 서브스트레이트는 최근 빅데이터의 인기로 인해 DDR3에서 DDR4로 교체가 빠르게 진행되는 추세에 발맞춰 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5년 기준 PC 및 서버 DRAM용 서브스트레이트 시장점유율은 32%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리드프레임쪽에서는 일본 몇몇회사들과 과점시장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리드프레임 시장 역시 향후 성장보다는 답보상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회사들의 저가 공략으로 추격하고 있어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당사는 중국 내 중소형 제조업체들과 의 차별화를 위해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제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은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및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등장으로 반도체가 자동차 한 대에서 차지하는 원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방시장의 성장은 해당 반도체 리드프레임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 하나 신성장동력으로 그래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흑연(Graphite)과 탄소이중결합을 가진 분자를 뜻하는 접미사“-ene“를 결합하여 만든 용어로 탄소원자가 육각형 벌집 모양으로 배열된 나노구조로 두께는 얇지만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고, 반도체로 주로 쓰이는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 전자 이동도가 높은 소재입니다. 또한 강철보다 200배 이상 강하며, 열전도성이 가장 우수한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열전도성이 높으며, 빛을 대부분 통과시키기 때문에 투명하면서 탄성이 뛰어나 늘이거나 구부려도 전기적 성질을 잃지 않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디스플레이, 에너지, 바이오, 합성 복합재료 분야에서 현실화 될 가능성이 큽니다.



Q. 최근 실적

2014년 삼성테크윈(한화테크윈)에서 분사했기 때문에 2013년과 2014년 재무제표는 감사 받지 않은 수치이며, 2015년 기준 매출액은 2,460억원, 영업이익 187억원, 순이익은 14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2016년 1분기 실적은 매출 670억원, 영업이익 82억원, 순이익 57억원으로 아주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Q. 공모일정과 밸류에이션

6월 15일~16일 청약 예정이며, 공모가밴드는 12,000~15,000원 대표주간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유사기업은 대덕전자, Mitsui High-tec, Shinko, Kinsus이며, 이들 기업의 평균 PER은 12.21배입니다. 2016년 1분기 실적을 가지고 연환산한 주당 평가가액은 16,569원입니다. 주당 공모희망가액은 12,000~15,000원(할인율 9.7%~27.8%)입니다. 공모자금은 전액 시설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 조종욱 대표는 2005년부터 2013년까지 푸르덴셜투자증권(현 한화투자증권)에서 지점PB로 근무했으며 현재 JWC투자컨설팅 대표를 역임 중이다. 전문분야는 신규상장주 매매다. 상장승인을 통과한 비상장기업을 상장 전부터 미리 철저히 준비하여, 상장초기 매매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장외주식 4989`는 비상장 주식 포털, 와우 4989 사이트 내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는 쌍방향 토크 프로그램으로 미라클인베스트먼트 이희진 대표, 동부증권 김지수 과장과 박한PB, JWC투자컨설팅 조종욱 대표가 패널로 함께하며 상장 전의 유망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목받고 있는 비상장기업 CEO를 초대해 주력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대표를 만나다`, 새로운 산업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점검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벤처캐피탈에게 듣다’ 등의 다양한 코너로 꾸며진다. 매주 월~목 밤 8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4989@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