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곡가 백경국이 `프로젝트 시선(視線)`의 첫 번째 앨범 `시선-말없는 대화`를 발매한다.
`프로젝트 시선`은 작곡가 백경국이 그동안의 음악생활을 돌아보면서 작곡가로서의 삶과 방향성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찰의 결과로, 예술가의 내면과 현대사회 사이의 길에서 그 교차점을 바라보는 관찰자의 삶과 책임감을 담고 있다.
작곡가 백경국은 경희대학교 작곡과 재학중인 1991년 `송정미 콘서트` 스트링 앙상블 지휘자로 데뷔해 `Christian Musician Festival`, `Jazz Story`. 뮤지컬 `심청왕후`, `코러스라인`, `피맛골 연가`, `코로네이션볼`, `박완규 밴드(2012~14)`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션 및 건반주자로 참여해왔다.
또한 백경국은 소리엘, 김수지, 최인혁, 다솔기획, 김명식, B2E, 손재석, 트리니티 블루, 예향기획 프로젝트 앨범, 애쉬(Ash), 모두컴 CF음악 및 BGM, TV유치원, 케이블TV 타이틀 음악 등 다양한 앨범과 분야에서 프로듀서이자 작·편곡가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인 `Don’t Cry Papa`는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나직한 기타 솔로가 돋보이는 곡으로, 세월의 변화를 온 몸으로 받아내며 힘겹게 걸어온 아버지 세대에게 전하는 우리세대의 따뜻한 포옹을 담고 있다. `잿빛 바다`는 불의의 사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불타다 못해 재가 돼버린 참담한 심정을 담았다.
2016년 6월, 예술과 현대사회 사이의 교차점을 바라보는 작곡가 백경국의 `프로젝트 시선(視線)"의 첫 번째 앨범 `시선-말없는 대화`를 통해 현대인의 가슴을 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