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CUCKOO의 자체 브랜드로 수출을 진행하게 됨에 따라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에 이어 유럽까지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기존 밥솥의 압력방식을 유럽식으로 변형해 스튜나 고기, 찜 요리 등을 즐겨먹는 유럽인들의 취향에 맞춰 조리가 가능하도록 특별 개발한 `멀티쿠커`라는 명칭은 쿠쿠가 처음 적용했다. 새로운 시장을 먼저 개척하며 한국의 가전 파워를 입증했던 쿠쿠는 스페인 현지에 최적화된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전용 메뉴를 탑재하여 유럽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쿠쿠만의 세계 1위 수준의 압력과 온도 제어 기술, IH(전자유도)가열, 코팅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메뉴 별 최선의 요리 품질을 구현하여 유럽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더불어, 기본 모델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리한 기능이 반영된 모델도 개발하여 타깃을 확대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또, 한ㆍ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특혜관세 적용은 가격 경쟁력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쿠쿠전자는 스페인을 필두로 멀티쿠커의 활성화를 통해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지역에 쿠쿠의멀티쿠커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쿠쿠는 항상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제품들로 국내외 상관없이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에 자체 브랜드로 멀티쿠커를 새롭게 선보이는 만큼 우수한 제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기술을 앞세워 현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38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이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현재까지 밥솥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38년 제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전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 또한 지속 진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브랜드로 고객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