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다음 달부터 기존의 사내보와 사내방송을 한데 묶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공감 미디어 `채널H`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구축된 채널H는 회사 소식 전달뿐 아니라 임직원 간 대표적인 소통 창구 역할도 함께 담당하게 됩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최근 방위산업과 석유화학 회사 인수, 글로벌 사업 확대 등으로 임직원 수와 국내외 사업장이 늘면서 그룹의 경영철학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전면 개편해야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돼왔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화그룹은 채널H 오픈으로 그룹의 핵심가치와 일류 정신을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고, 시공간 제약 없이 회사와 개인 간 공감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채널H 오픈으로 1971년 창간 뒤 45년간 매월 발행되던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은 6월 통권 543호를 마지막으로 발행을 중단합니다.
한화는 사보 종간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그룹과 사보의 역사를 담은 기획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20~24일에는 서울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에서, 27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는 여의도 한화생명 63빌딩에서 열리며 20일 전시회에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도 참석해 전시물을 둘러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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