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2016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추천 전기밥솥 부문 1위 선정

입력 2016-06-22 09:17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Korea Brand Recommendation Index)`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KBRI)`은 컨설팅기업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고객 추천 관점에서 브랜드를 평가하는 제도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 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추천 도를 측정하는 지수이다. 2008년부터 브랜드 추천과 관련된 지수와 데이터를 축적하여 올해 처음으로 조사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조사는 소비재 45개, 내구재 26개, 서비스재 55개 등 126개 산업 군에 걸쳐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올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1000여명의 소비자에게 1 대 1로 브랜드 추천 여부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쿠쿠전자는 국내 밥솥 시장 내 점유율 1위이면서 브랜드 추천에서도 1위로 선정됨에 따라 우수한 제품력에 이어 쿠쿠에 대한 변함없는 고객들의 신뢰를 확인하게 됐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객최우선주의를 경영이념으로 편리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다.

풀스테인리스 분리형커버, 대기전력차단스위치, 다이렉트 터치버튼, 초고압(2기압) 등 소비자 편의성과 밥맛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다수의 특허기술은 전국 시장조사 및 본사 홈페이지의 고객 의견 게시판, 전문점 내방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출시된 쿠쿠만의 특허 제품들이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한국산업의 브랜드 추천 1위 선정 결과는 `고객의 웃음이 곧 쿠쿠의 행복`이라는 믿음으로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이념 실천의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39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이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현재까지 밥솥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38년 제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전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 또한 지속 진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브랜드로 고객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