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문 닫을 위기에서 가까스로 벗어난 팬택이 1년 7개월 만에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베가` 이전에 썼던 `스카이` 브랜드를 앞세워 당장 30만 대 판매를 목표로 내걸었는데요.
새 스마트폰이 부활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임원식 기자입니다.
<기자>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에, 금빛 톱니바퀴 모양의 조정 버튼.
고가의 스마트폰에나 있는 무선충전 기능에, 조명과 스피커 역할까지 하는 보조기기.
과거 전성기 시절 브랜드 `스카이`를 달고 등장한 팬택의 스마트폰 신제품입니다.
가격은 44만 9천9백 원.
심각한 경영난 속에서 어렵사리 내놓은 새 제품인 만큼 팬택은 당장의 수익보다는 잃어버린 시장 회복에 주력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인터뷰] 김태협 / 팬택 상품전략본부장
"`스카이`만의 매니아층을 확보해 나가는데 필요한 적절한 제품 라인업하고 마케팅 전략을 가져갈 것이고요.
(판매 목표는) 바라건대 30만대 이상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0% 중반의 점유율로 한 때 국내 휴대폰시장 2위까지 올랐던 팬택은 경영난으로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3차례나 매각이 무산됐습니다.
쏠리드-옵티스 컨소시엄의 지분 인수로 가까스로 청산 위기에서 벗어났지만 4%의 지분을 갖고 있는 옵티스가 최근 자금난에 빠지는 등 위기는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옛 브랜드 `스카이`을 앞세워 재기를 꿈꾸는 팬택.
삼성과 LG를 비롯해 중국 휴대폰 회사들의 틈바구니에서 이번 신제품이 어떤 활약을 해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임원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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