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서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인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이 삼성으로 둘러싸인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과 같은 대기업을 배후수요로 가진 지역 일대는 부동산 시장에서 `삼성효과`가 존재하는데 이 사업지의 경우 삼성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은 물론 인근에 협력업체 관련 종사자들까지 풍부한 인구가 유입돼 일대 지식산업센터의 수요를 충당하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은 삼성반도체 주요단지 속 유일무이 입지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투자자 만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경 250m 내 삼성전자 기흥반도체 3만여 명, 삼성전자 화성반도체 4만여 명, 삼성연구소(DSR타워) 2만여 명 등 꾸준한 상주 및 유입인구가 발생할 전망이다.
◇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 갖춘 기흥 서천지구.. 기업 선호도 높아
삼성과 비지니스 벨트의 약 10만여 명의 종사자와 유동인구가 서천지구 주변에 밀집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화성, 용인, 수원시와 가까워 산업연계성이 우수하고 편리한 교통, 높은 생활수준과 더불어 수도권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은 합리적 분양가와 다양한 세제혜택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만족도를 더욱더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많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삼성 비지니스 메카의 최고 알짜배기 상권에 들어섬에도 불구하고 분양가를 합리적으로 낮추어 가격 경쟁력을 갖춰 지식산업센터의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고속도로 IC와 가까워 주변 도시로 이동하기에 편리하고 주변에 기업체가 많은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우선 경부고속도로 기흥IC에서 가깝다. 자동차로 3분 정도면 기흥IC를 오갈 수 있다. 용인~ 서울고속도로 청명 IC도 차로 5분거리로 멀지 않은 편이다. 신수원선 서천역(예정)이 가까워 출퇴근 시간이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화성, 용인, 수원과 가까워 산업연계성이 우수하고, 수원의 강남으로 통하는 영통지구가 바로 인근에 위치해 각종 편의시설 등 주변환경 또한 뛰어나다.
지하3층, 지상 10층 연면적 101,578.38㎡ 규모의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은 입주기업들의 효율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차별화된 공간 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직장인들의 체력 단련장이 마련되는가 하면 직원들이 일과 중 잠깐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라스형 옥외정원을 통해 쾌적한 업무 환경을 만들고, 다양한 식재가 어우러져 있는 녹지와 다양한 조경을 확보하는 등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또 기숙사(280실) 및 상가 등 비즈니스에서 생활까지 잘 어우러져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특색 있는 외관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외관은 유리 커튼월 시스템을 도입해 지식산업단지 내에서 사옥건축물로써 돋보일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건물 내 첨단 편의시설 구축은 물론 유비쿼터스 시스템까지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775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더불어 국가산업단지 내 입지로 과밀억제권역 취득세 중과 배제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입주로 인한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가능하여 기업 이전으로 인한 세금부담이 최소화되어 중소기업인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홍보관은 사업지 현장(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5번지) 바로 옆에 마련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