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연령별 상품 추천기능 선보여

입력 2016-07-01 12:11  

포털에서 자신과 비슷한 또래가 요즘 어떤 물품을 구입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네이버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별, 연령별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그룹별 상품 추천` 기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사용자 그룹별 상품 추천` 기능을 사용하면 10대 여성, 20대 남성과 같은 사용자 그룹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이들이 찾은 상품 또한 한눈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청바지`를 검색하면 이용자가 속한 그룹에서 많이 찾는 상품이 자동으로 추천된다. 그룹별 태그 분류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맞춤형 쇼핑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검색어, 실제 구매, 선호 쇼핑몰 등을 분석한 `취향 맞춤형 상품`, `재구매 시기 상품` 등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뉴스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