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별, 연령별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그룹별 상품 추천` 기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사용자 그룹별 상품 추천` 기능을 사용하면 10대 여성, 20대 남성과 같은 사용자 그룹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이들이 찾은 상품 또한 한눈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청바지`를 검색하면 이용자가 속한 그룹에서 많이 찾는 상품이 자동으로 추천된다. 그룹별 태그 분류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맞춤형 쇼핑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검색어, 실제 구매, 선호 쇼핑몰 등을 분석한 `취향 맞춤형 상품`, `재구매 시기 상품` 등의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뉴스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