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프리미엄 모델 사업을 총괄하는 `PMO` 조직을 신설하고, 주요 책임자를 교체하는 등 MC사업본부의 수시 조직개편을 전격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G5 출시 후 시장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한 데 따른 대책으로 신속히 조직을 개편해 분위기 쇄신에 나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먼저 본부장 직속으로 `PMO` 조직을 신설해 전략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곳에서는 주요 프리미엄 모델의 상품기획에서부터 개발, 생산, 마케팅, 영업 등에 이르기까지 사업전반을 총괄하게 됩니다.
LG전자는 `G시리즈 PMO`에 오형훈 전무(전 MC연구소장)를, `V시리즈 PMO`에는 하정욱 상무(전 MC연구소 MC선행상품연구소장)를 각각 임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MC한국영업FD를 한국영업본부로 통합했습니다.
한국영업본부가 맡고 있는 가전 영업과의 시너지를 이루도록 조정해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유통과 영업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또 LG전자는 MC영업그룹을 MC해외영업그룹으로 변경하고 그룹장에 이연모 전무(전 MC북미영업FD담당)를 임명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 지위를 회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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