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투자의 아침]
성투 마켓전략
출연 : 김성훈 키움증권 연구원
지수 움직임은 둔화 되는 모습이었지만 상승이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고 순환 흐름이다.
전일은 그동안 반등이 적었던 종목들의 상승과 2분기 실적 기대감이 있는 종목군의 상승 흐름으로 진행되었고, 외국인의 매수 유입으로 인해서 시장 수급이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수를 강력하게 이끄는 업종은 없는 상황이지만 종목별 키맞추기 상승은 진행중이다.
외국인의 집중 매수 진행이 되면서 시장 안전판은 형성이 되었지만 강세 종목군의 연속성은 제한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브렉시트가 경제 이슈에서 정치 이슈로 바뀐 상황이라서 시장 변동성은 가능하겠지만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
2분기 실적 시즌에 대한 흐름으로 시장이 진행이 될 가능성이 높은 구간.
삼성전자의 잠정치 실적이 7일 발표 예정이고 LG전자의 잠정치는 다음날인 8일로 예정되어 있다.
삼성전자의 예상 실적이 2년만에 8조원, LG전자가 5천억대 후반에서 6천억대 초반으로 예상된다.
예상 실적에 의한 주가 움직임이 진행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 추정 실적 추이점검이 필요하다.
순환 흐름이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수가 치고 나가는 돌파 파동을 기대 하기보다는 제한된 변동성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 때문에 단기 위주의 시장 대응이 필요하다.
2분기 실적 기대감이 있는 종목들은 분할 접근을 하면서 포트 진행이 가능한 상황.
전체적인 시장은 성장주 위주의 흐름과 반도체를 비롯한 기술주들의 상승의 흐름 속에 순환 장세 진행중이기 때문에 시장을 넓게 보고 대응해야 한다.
강한 탄력을 보인 종목군이 추가적인 탄력을 보이기 보다는 제한된 흐름으로 진행중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흐름으로 시장 대응할 필요가 있다.
*관심종목
-POSCO(005490)
하락하던 철강 가격의 반등 진행중. 2분기 7천억이 넘는 영업이익 예상.하반기 중국 철강업종의 구조조정 기대감.
-효성(004800)
스판덱스 마진 하락 부담으로 주가 약세.산업자재,중공업,화학부문에서 구조적이익 개선 기대감. 기관의 지속적인 매수에도 불구하고 지수움직임 제한중.
김동국
dgkim@wowtv.co.kr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굿모닝 투자의 아침, 평일 오전 07시~08시 30분 LIVE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