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개인창업보다는 본사의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프랜차이즈 지원시스템의 전문화를 통해 매장운영을 효율성을 높인 브랜드다. 창업 시 컨설팅은 물론, 매장안착 시스템과 공격적인 마케팅 등 전문화된 창업지원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업체는 창업 시 가맹점의 위치나 매장 규모 등의 조건을 반영해 홀과 테이크아웃, 배달 중 효율적인 방법을 설계해주는 맞춤형 창업을 지원한다. 하나의 매뉴얼화된 지원 방식이 아닌 각각의 매장에 알맞은 방식을 설계함으로써 창업 초기부터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점주교육부터 오픈 행사 및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성공안착시스템 역시 `뽕뜨락피자`만의 차별화 요소다. 매장 오픈 전에는 피자를 만드는 숙련도를 익힐 수 있도록 실전 교육을 펼치며, 오픈 후에는 전담 바이저가 정기적으로 매출을 관리하고 매출 하락 시에는 요인을 분석하며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기 아이돌그룹 B1A4(비원에이포)를 전속 모델로 기용하는가 하면, 공중파 방송 제작지원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출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