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3, 서바이벌 세일즈 배틀 'K3 판매왕'으로 매출 상승

입력 2016-07-06 16:51   수정 2016-07-06 16: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기아자동차 K3가 지난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서바이벌 세일즈 배틀 `K3 판매왕`이 종료됐다.

이번 기아자동차 K3 마케팅은 기존 자동차 캠페인 광고에 없던 콘셉트로 세 명의 모델 양세형(K3 쿱), 양세찬(K3 유로), 박나래(K3 세단)가 K3의 각 라인업셀러가 되어 모델별 특장점을 예능 형식으로 설명하고, 거리 시민들에게 각 셀렙별만의 이색적인 방법으로 세일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양세찬은 `이유 있는 스타일! 여유 있는 공간! 실용주의 해치백!, K3 유로`, 박나래는 `살 때는 저렴하게! 팔 때는 도도하게! 착한 가격! K3 세단`, 양세형은 `천상천하 마력독존! 204 고마력! K3 쿱` 등 세일즈 포인트를 앞세워 시승 이벤트가 진행됐다.

총 4주에 걸쳐서 진행된 이번 마케팅으로 기아자동차는 지난 6월에만 4,091대를 판매했다. 이는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월 평균 판매량 대비 126% 상승한 것이다. 특히 지난해 더 뉴K3가 출시 이후 최고판매량을 경신한 것이다.

K3 판매왕 온라인 투표 참여 결과는 최근 진행된 기아자동차 캠페인 중 가장 큰 규모로, 참여수가 약 17만 건이었다.

투표 결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양세형 K3 쿱 31%(3위), 양세찬 K3유로 32%(2위), 박나래 K3 세단 37%(1위)로 박나래가 최종 판매왕 타이틀을 차지했다.

셀렙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직접 K3 차량을 운전하며 홍보했고, K3 세단 홍보모델인 박나래는 본인이 이용하던 차량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6월 22일 캠페인 종료 후 최종 판매왕으로 선정 우승상금 1000만원 주인공이 된 박나래는 캠페인 기간 중 자신의 SNS에 판매왕이 되었을 때 공약인 "K3 판매왕이 되면 투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10명을 <나래주점>으로 초대하겠다"를 내세웠다.

K3 판매왕으로 선정된 후 박나래 SNS에는 1등 소감과 함께 7월 8일 공약 시행일을 알렸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