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확정으로 수혜지역인 송도국제도시에서 나오는 신규 분양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향후 10년간의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에서 GTX B노선으로 송도~청량리 구간이 확정됐다. GTX B노선은 인천 송도~부평~당아래~여의도~용산~청량리를 연결하는 구간으로 시속 200KM까지 달릴 수 있어 개통 시 서울역까지 23분으로 큰 폭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실제, 신규 철도노선의 확정은 주변 수혜지역의 시세 상승 및 아파트 분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온다. 그 예로 GTX킨텍스역이 들어서는 일산신도시는 GTX A노선(일산 킨텍스~삼성역)의 추진 발표 전까지 분양하는 단지마다 고전을 면하지 못했으나, GTX 노선 추진 발표 후 분양된 `킨텍스 꿈에그린`는 총 1,880가구의 대규모 단지임에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모두 팔렸다.
부동산관계자는 "부동산시장에서 GTX 노선은 가장 호재로 꼽는 개발사업이다" 며 "GTX 노선은 서울, 수도권지역을 빠르게 연결해주는 철도로 개통이 되면 지역가치 및 교통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GTX노선 개통 수혜 단지인 `송도 SK VIEW`가 지난 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픈 후 3일간 약 3만 2000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했으며, 14일 진행될 1순위 청약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는 기존에 잘 갖춰진 교통여건뿐 아니라 교통호재가 줄줄이 대기하고 있어 GTX B구간 확정에 따른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송도국제도시는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돼 서울과 수도권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천대교만 건너면 인천국제공항에 닿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2외곽순환도로가 오는 2017년 개통예정이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연장될 계획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되어 랜드마크 시티역(가칭) 2020년에 개통생길 예정이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 6,8공구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중심입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인천대교를 통해 진입할 때 초입에 위치해 송도국제도시의 관문으로서 상징성을 지닌다. 더불어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핵심으로 꼽히는 워터프론트 호수가 인근에 있어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국제여객선 터미널과 그 배후수지를 개발하는 송도 골든하버도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송도 SK VIEW`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4블록에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43층, 총 11개 동, 전용면적 75~99㎡, 전체 2,100가구의 대단지 랜드마크로 조성되며,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SK건설이 처음 분양하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남다르다.
단지는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 시티역(가칭) 역세권 아파트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또, 코스트코, 현대 백화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같은 대형쇼핑몰과 신세계몰, 롯데몰 송도, 이랜드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 복합유통단지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센트럴파크를 비롯한 대형 공원들과 문화시설들도 풍부하다.
그 외 명문사학 채드윅국제학교 뉴욕주립대를 비롯해 조지메이슨대, 연세대 등의 국내외 명문대학이 들어서면서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송도 SK VIEW`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21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6일부터 28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19년 7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257만원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8에 마련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