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숍은 외식업 중에서 조리 과정이 간단하고 매장 운영이 비교적 쉽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에 최근에는 소형점포 창업이 가능하고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갖춘 카페 프랜차이즈를 대안으로 삼는 예비창업자도 많아졌다.
카페 프랜차이즈 가운데 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소형평수에서도 매장 개설이 가능해 초기 창업비용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특징을 지닌다. 100% 아라비카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퀄리티 높은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이에 바빈스커피는 커피숍창업을 고려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 중 특히 주부 및 여성들의 도전이 많은 편이다. 이는 주부와 여성들이 보다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매장 오픈 전에는 교육아카데미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매장 오픈 후에는 마케팅을 비롯해 슈퍼바이징 시스템, 운영 교육 및 매뉴얼 등을 제공하는 가맹 관리 시스템을 통해 매출 창출을 돕고 있다.
가맹주가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본사차원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문제 발생시 즉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슈퍼바이저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이 브랜드 매출의 중심인 여성 고객들을 위해 슈퍼킹사이즈 아메리카노 및 다양한 커피 메뉴, 에이드, 스무디,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매장운영이 비교적 쉬운 가운데 여성소비자와 여성창업자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 브랜드는 내일(목) 오후 2시 본사에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후 28일(목) 오후 2시에는 부산 광안리 본점에서 부산 및 경남지역 창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