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많은 분양물량 속 건설사들 착한 분양가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 선보여

입력 2016-07-22 15:19   수정 2016-07-22 17:01



최근 분양물량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건설사들의 수요자 잡기 경쟁은 더욱 치열해 졌다. 하지만 이러한 경쟁의 승리요인은 언제나 분양가였다. 이러한 착한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거나 같은 지역 내에서 공급된 단지보다 분양가격을 낮게 책정해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요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

올 하반기에도 분양물량은 많을 예정으로 낮은 분양가의 인기는 더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7일 부동산분석업체에 따르면 오는 7~8월 수도권에서는 4만8256가구(46곳, 임대제외)가 분양될 예정이다. 이는 종전까지 최대 공급물량이었던 2004년 3만6457가구보다 1만2000가구나 더 많은 수치인 것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부동산 수요자들은 내집마련의 목적도 있지만 투자성을 가지고 집을 구매하기 때문에 집값이 오를 가능성이 높은 단지, 즉 분양가가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집을 선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더군다나 올 하반기 내 예정돼 있는 분양물량이 매우 많아 아파트 구매 고려 1순위인 분양가에서 경쟁력을 선보이는 단지들이 많은 경쟁속에서 살아남을 듯 하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에도 낮은 분양가를 내세운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5일 견본주택을 개관하여 구름인파가 몰린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가 그 주인공. 맘시티 평균 분양가는 3.3㎡당 887만원으로 인근 동삭,영신,세교지구 등 택지지구보다 저렴하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4567가구 규모로 이루어진 대단지로 금회 분양물량은 3개 블록에서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를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낮은 분양가 외에도 여성수요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수요자들의 입맞춤에 딱 맞는 설계를 선보인 것. 맘스앤키즈팜, 맘스아카데미, 맘스사우나, 맘스카페, 맘스키즈카페, 멀티코트, 키즈놀이터, 아쿠아가든, 키즈물놀이터, 오픈북가든, 키즈캠핑파크, 키즈스테이션, 영어도서관, SK 스마트홈 서비스, 셔틀버스 지원, 맘스워킹데스크(일부세대), 디럭스드레스룸(일부세대) 등으로 다른 타단지와는 차원이 다른 여성수요자들을 위한 아파트라 할 수 있다. 또한, 지구 내 유치원, 초-중교와 인근에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 유치가 확정됐고 공원, 상업시설, 공공용지 부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단지는 교통, 개발호재, 상품 등으로도 수요자들의 찬사를 얻어내고 있다. 인근에 여러 지구단위계획구역과 신도시 개발로 인한 다방면의 개발호재가 있으며 특히 송탄산업단지 북측으로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삼성고덕산업단지(가칭)와 인접하여 배후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올해 말 개통이 예정된 수서~평택 간 SRT 평택지제역을 이용하면 강남, 수서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대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인근의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입주(예정)과 진위 엘지 산업단지의 추가 조성(예정), 미공군기지 확장이전(예정) 등 배후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신규 아파트들의 가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적으로도 훌륭하다. 이 아파트는 전용 59~84㎡의 다양한 평형대로 소형보다는 넓고 중형보다는 저렴한 전용 72㎡, 74㎡의 틈새면적을 공급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는 평형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늘 1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있다. 당첨자는 8월 1일(월)~8월 3일(수) 3일간 A1, A2, A4 블록 순으로 발표되며 계약은 8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청약은 일반적으로 거주지역 내에 공급되는 주택에서만 가능하지만 평택은 국토부 예외규정에 따라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으로 평택시에 거주하지 않아도 청약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