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이 최근 전국 10∼65세 남녀 3천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중복 응답)에 따르면 전체의 67.9%가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하는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60.2%)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다음으로 온라인 게임(38.4%), 패키지 게임(15.6%), 비디오콘솔 게임(7.8%) 순이었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 주로 오후 8~12시에 하루 평균 82.4분 이용하고 있고, 이용 장소는 집(71.1%)과 대중교통(15.2%) 등이다.
게임 이용에 따른 월 평균 비용은 1만~3만원(31.6%), 5천원(27.1%), 5천~1만원(26.8%) 등의 순이었다.
모바일 게임을 하는 이유로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40.2%), `단순 재미`(17.5%), `스트레스 해소`(16.5%),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서`(16.3%) 등이 꼽혔다.
최근 내려받은 모바일 게임은 프렌즈런(9.4%), 모두의 마블(8.6%), 프렌즈팝(8.4%), 애니팡(7.9%)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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