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씨유(CU)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생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보다 23% 증가했다.
연도별로 보면 2014년(24.7%)과 2015년(24.6%)에 이어 3년 연속 20%대 증가율(전년 대비)을 유지했다.
씨유 관계자는 "1~2인 소규모 가구가 늘면서 물을 끓여 먹거나 정수기를 사용하기보다 필요할 때마다 소량의 생수를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용량별로 볼 때 주로 야외에 휴대하는 500㎖ 작은 양보다 집에 두고 사용하는 1ℓ 이상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씨유에서 500㎖ 생수의 매출 비중은 2014년 52.6%, 2015년 50.4%, 올해 상반기 48.9%로 계속 줄어드는 반면, 1ℓ 이상 대용량 제품의 경우 2014년 47.4%에서 올해 상반기 51.1%로 커졌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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