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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뮤직이 5일 오전 8시 국내 음원 시장에서 정식서비스를 개시했다. 해외 서비스 사용료보다 저렴한 데다 보유한 음원수도 많아 음원사이트들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애플뮤직은 애플이 운영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작년 6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 진출은 저작권 계약 문제 때문에 다소 늦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뮤직은 아이폰 등 애플의 각종 기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뮤직 앱(응용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애플뮤직은 국내 서비스의 월 사용료를 개인 멤버십은 7.99달러(약 8천900원), 가족 멤버십 11.99달러(약 1만3천300원)로 정했다. 해외 서비스 사용료보다 2~3달러 싸다. 이 중 가족 멤버십은 최다 6명이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처음 가입한 사람은 3개월 동안 무료체험을 할 수 있다.
애플뮤직은 3000만곡 이상의 음원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최대 음원 서비스 업체 멜론의 3배 수준이다. 음악 전문가를 통한 선곡 서비스,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와의 연동은 애플뮤직만의 장점이다.
애플뮤직은 음악 전문 라디오 채널 `비츠1`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DJ들이 진행하는 라디오를 24시간 청취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플뮤직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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