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는 쉽고, 트렌디하게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3가지 파트로 나눠 감성 마케팅을 선보인다.
가장 먼저 진행하는 컬쳐마케팅은 7월 18일부터 한 달간 서울스퀘어에서 상영하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이다.
작가들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게 된 이번 영상은 `황홀한 맛의 즐거움`을 주제로 스틱바를 꽃으로 형상화하여 쉐이프의 변화를 강조하며 6가지 플레이버를 다양한 모양과 컬러로 다채롭게 표현했다.
또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의 메인 프리미엄 재료인 우유와 초콜렛으로 `스틱바`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8월 16일 출시 예정인 하겐다즈 이모티콘은 인기 웹툰 <낢이 사는 이야기>의 `서나래 작가`와 함께 진행한다.
웹툰을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담아내면서 공감을 얻는 것이 최근 가장 트렌디한 소통 방법으로 하겐다즈도 이를 반영하여 마케팅을 시도했다.
하겐다즈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소소한 상황을 공감가는 그림과 절묘한 멘트로 만들었다.
특히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느낄 수 있는 달달한 순간이나 다양한 하겐다즈의 플레이버를 두고 하나를 골라야 하는 선택의 순간을 귀엽고 친근한 `낢` 캐릭터로 재치있게 표현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가로수길에서 8/26(금)-8/28(일) 3일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제품 시식하는 것이 그치지 않고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참여를 유도한다.
자신의 얼굴 촬영 후 하겐다즈 이모티콘에 합성하여 `나만의 이모티콘`을 증정하거나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이용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와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스틱바 출시로 소비자들과 다양한 소통을 위해 이번 감성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하겐다즈의 프로모션 속에서 재미를 느끼고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