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600만부 판매대작 만화 [아이 앰 어 히어로]를 원작으로 한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가 9월 22일 개봉된다.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원인불명의 `ZQN` 바이러스로 사람이 사람을 물어뜯는 기이한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통제불능 상황 속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이들의 숨막히는 생존기를 그린 영화이다.
3년 연속 일본 만화대상을 수상한 하나자와 켄고의 동명 만화이자 아시아 최고의 좀비 만화라 일컬어지는 [아이 앰 어 히어로]를 영화화한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제작 단계부터 원작 마니아 층은 물론 영화 팬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한계를 뛰어넘는 연출력과 리얼한 묘사로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로 불리는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를 모두 석권하는 큰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제34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는 은까마귀상을 수상한 <서울역>을 제치고 만장일치로 최우수작품상인 황금까마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영화 `부산행`의 천만 흥행에 따라 좀비가 등장하는 작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아이 엠 어 히어로>도 그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