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코리아가 무선 최대 19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802.11ac 규격의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Archer C9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Archer C9은 티피링크코리아가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와이파이 신호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빔포밍(Beamforming) 기술 및 신호 간섭을 최소화한 안테나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2.4GHz와 5GHz, 두 개의 대역폭을 모두 갖춘 듀얼밴드 공유기는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하는 데 무리가 없다. 이번에 출시되는 Archer C9도 두 개의 대역을 가진 듀얼밴드 공유기로 2.4GHz에서 600Mbps, 그리고 5GHz에서 1300Mbps의 속도로 다양해진 무선 생활을 쾌적하게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티피링크 Archer C9은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통해 디바이스를 인식하고 신호를 좀더 집중적으로 보내 안정적이고 넓은 커버리지를 형성한다. 또한 이 제품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4개의 LAN포트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기가인터넷 환경을 구축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기존 USB2.0포트 대비 전송 속도가 10배 빠른 USB3.0포트를 내장하고 있어 사진과 음악, 영상 등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Archer C9은 티피링크 테더(Tether) 앱으로 게스트 네트워크와 자녀 보호 기능 등의 간단한 설정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