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평생사부 최승욱 대표가 29일(월)에 진행되는 온라인 공개방송에 앞서 이번주 증시를 진단했다.
최승욱 대표는 “지난 26일(금) 잭슨홀 연설에서 옐런의장이 연내 금리인상에 힘을 실어주는 발언을 했다. 노동시장이 견고하고 경제활동과 물가상승 전망이 희망적이라고 언급했다. 게다가 스탠리 피셔 연준 부의장이 연내 1회 이상의 금리인상 가능성을 시사해 미국 금리 인상에 힘을 실어주는 모습이다.”고 전하며, 9월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 실제로 금리인상이 진행되면 단기적인 시장 충격은 있을 수 있지만, 불안요인 해소에 따른 반등이 점진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최승욱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외국인 수급이라고 판단하고, 미국 금리인상은 달러강세 원화약세를 유도해 환율에 미치는 영향력이 클 것으로 전망했다. 외국인은 저금리의 달러를 빌려 국내 증시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아 미국 금리인상 시 외국인의 자금 이탈 가능성이 높아 추가적인 자금이탈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번 주 증시는 보수적으로 관망하는 전략이 좋을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최승욱대표의 무료 온라인 공개방송은 29일(월)에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진행되며, 장중에 참여하지 못한 직장인 등을 위해 29일 저녁 7시에도 와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공개방송’에서는 최승욱 대표가 직접 9월 증시 성공 투자전략 및 유망주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공개방송 특별 이벤트로 파트너스 방송 할인 및 고급안마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공개방송 참여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와우넷 사이트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