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희 / 외신캐스터
지금 이 시각 나온 주요 외신들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CNBC는 우리시간으로 오늘 저녁 발표될 미국의 고용지표가 20만 명을 넘어선다면 연준의 9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충분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부진했던 고용시장 지표 이후 미국의 고용지표는 두 달 연속 호조를 나타냈습니다. 영국은행 RBS와 존스트레이딩, DS이코노믹스 등의 분석가들은 이번 8월 지표에서 최소 20만명이 나와야만 이달 금리인상이 가능하겠지만, 8월은 변덕스러운 달이었다며 아주 높은 지표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로 중국은행과 JP모건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금융기관들이 달러 표시 채권 발행을 늘리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마켓은 8월 동안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금융권의 달러 표시 채권 발행액이 100억 달러에 달했다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9% 오른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올해 달러채권 발행 6위를 기록한 JP모건은 미국의 지표 호조와 함께 금리인상 속도가 붙는 상황에서 그 불확실성은 연말까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번 주 일요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 항저우에서 G20 정상회의가 열립니다. CNBC는 글로벌 경제의 회복과 통화정책 협력이 이번 회의의 주요 의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중국이 성장 잠재력과 금융시장 위기에 대한 완화책을 밝히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미 전략국제문제연구소의 매튜 굿맨 고문은 철강의 과잉생산이 이번 회의의 주요 의제가 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외신이었습니다.
양경식 ksyang@wowtv.co.kr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증시라인 13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