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대화면 스마트폰 ‘V20’ 출시를 앞두고 해외 매체를 중심으로 디자인 이미지와 핸즈온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LG전자는 7일 오전 11시 서울 양재동 R&D 캠퍼스에서 V20 공개 행사를 연다. 비슷한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피어27에서도 V20을 동시에 공개한다.
작년 10월 공개된 전작 V10은 세컨드 스크린(보조 화면)과 전면 듀얼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적잖이 인기를 끌었다. V20은 도시형 멀티미디어 세대를 겨냥한 전작의 콘셉트를 유지했다.
V20은 G5 출시 때부터 내세운 `플레이 모어`(Play more)라는 모토를 공유하면서 전문가용 장비 수준의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을 갖춰 마니아 소비자층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간판 전략 스마트폰인 G시리즈 만큼은 아니지만, V시리즈 역시 최고급 제품군의 하나로 LG전자 브랜드 가치를 높일 막중한 임무를 띠고 있다.
그동안 LG전자 스마트폰은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특히 올해 초 혁신적으로 모듈 방식을 도입한 전략 스마트폰 G5가 국내외 언론의 뜨거운 반응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실패하면서 충격에 빠진 모습이다.
V20은 이런 상황에서 나온 `구원투수`인 셈이지만 애플의 신작 아이폰이 조만간 출시되고, 배터리 결함 사고로 주춤했던 삼성전자도 이달 중순 이후 갤럭시노트7 판매를 재개할 전망이어서 흥행여부를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V20 판매에 성공하면 차기 G시리즈를 더욱 과감하고 공격적으로 구상할 수 있다"며 "V20에 LG전자 스마트폰의 명운에 걸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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