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국내 중견 해운사인 고려해운, 장금상선, 흥아해운과 함께 `미니 얼라이언스`(가칭)를 구성합니다.
현대상선은 최근 불거진 한진해운 법정관리 사태로 인한 동남아노선 화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원양항로 환적기능 강화와 아시아 역내항로 물류의 효율적 운송을 위해 `미니 얼라이언스`를 구성, 이를 통해 중견 해운사들과 협력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미니 얼라이언스`는 총 15척의 선박을 투입해 4곳의 동남아노선을 운영하며 9월말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신규로 개설되는 항로는 `아시아(광양·부산)~싱가폴·말레이시아`와 `아시아(광양·부산·울산)~인도네시아` 노선입니다.
또, `아시아(인천·부산)~인도네시아`와 `아시아(광양·부산)~베트남·태국` 노선은 기존 한진해운이 운항했던 노선을 대체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상선은 5,000TEU급 컨테이너선 1척과 2,800TEU급 1척, 2,200TEU급 2척, 1,700TEU급 1척 등 총 5척의 컨테이너선을 신규로 투입할 계획입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미니 얼라이언스` 구성에 대해 "현재 한진해운 사태로 인한 동남아노선 화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글로벌 선사들과의 경쟁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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