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장거리 운전으로 고단한 운전자의 피로까지 풀어주면서 안전하게 영화 감상 및 스마트기기 충전까지 책임지는 차량용 필수 아이템들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자동차라는 이동 수단의 의미를 넘어 귀향길 내내 즐거움과 편안함이 가득한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줄 차량용 필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안전하게 길을 찾으면서 빠른 충전까지
고향 내려가는 도로 위, 교통 체증 상태를 확인하러 자주 스마트폰을 확인하게 된다. 운전 중에 안전하게 스마트폰으로 교통 체증 확인 및 네비게이션을 이용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거치대가 필요하다.
벨킨 벤트 마운트는 차량의 대시에 있는 통풍구에 흡착판이나 접착제 없이도 스마트폰을 안전하고 손쉽게 부착 가능하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해 네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충전 및 음악 감상, 핸즈프리 통화 시에도 원하는 대로 회전하여 이상적으로 사용가능하다. 최대 80mm까지 조절 가능한 브래킷은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뿐만 아니라 삼성 갤럭시, LG G 시리즈 스마트폰을 비롯해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에 탑승한 가족 개개인이 배터리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음악 및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4명의 스마트 기기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면 더욱 금상첨화일 것이다. 벨킨 로드 락스타는 앞좌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다. 약 1.8m 길이의 케이블과 4개의 USB 포트로 디자인되어 있어 이동 중에도 4대의 기기를 동시에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4개의 포트는 스마트폰(1A)와 태블릿(2.4A)에 최적의 전원을 제공해 보다 빠르게 충전된다. 특히 차량의 CLA에 연결한 다음 뒷좌석 포켓까지 확장해 클립으로 부착하면 뒤 자석 동승자가 충전 포트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6/6s, 아이폰 6/6s Plus, 아이패드 에어 2, 삼성 갤럭시, LG G 시리즈를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모든 USB케이블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 귀경길 피로 해소에 졸음운전 방지까지
장시간 운전을 하다 보면 졸리기도 하고 몸이 뻐근하기도 할 것이다. 온열 진동지압 안마시트커버 드림피스 부루루-TOUCH는 신체 각 부위에 다양한 진동을 전달해 심각한 교통사고 원인인 졸음운전을 막아준다. 이동식 마사지기 팡팡이를 사용해 원하는 부위를 부분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으며 조수석과 뒷좌석까지 부분 마사지가 가능하다. 모든 차종에서 12V·24V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탈부착과 이동이 편리하다. 온열 방석 기능과 온열 진동지압 안마 기능을 리모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부루루 진동 방식은 운전에 방해를 주지 않으며 택시, 버스, 화물차 등 다양한 차종에 설치 가능하고 가격 부담이 적다. 가정용 어댑터를 이용하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 장시간 운전 및 스마트 디바이스로 피로한 눈을 더욱 상쾌하게
추석 귀향길에 장시간 운전하거나 차 안에서 계속 영화 및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어느새 눈이 피로해지고 두통까지 겹친다. 피로해진 눈을 잠시 풀어주기 위해 눈 전용 헬스케어 기기, 아이비케어를 준비한다면 가족 모두의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아이비케어 제품은 안경처럼 착용하고 있으면 6분 동안 프로그램이 작동하며 눈에 휴식과 운동, 마사지, 명상을 제공해 운전 전후 휴게소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 눈 스트레칭, 원근 교대 훈련, 눈 주위 마사지 기능을 갖춘 눈 운동기와 냉온열 눈 찜질을 도와주는 눈 찜질기 등 2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다. 눈 운동기는 주로 눈 피로와 시력저하, 노안에 도움이 되고, 냉온열 눈찜질기는 눈의 붓기 제거와 눈 피로, 눈 건조에 도움이 된다. 또한 기능성 음원으로 뇌파를 유도해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사운드 테라피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