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입소스코리아가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5천5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스는 지난 7월 말 기준 50.4%의 선호도를 보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경쟁 브랜드인 하이트는 16.4%, 클라우드는 5.7%의 선호도를 각각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호가든(4.2%), 아사히(3.6%), 하이네켄(2.6%), 기네스(1.7%), 칭다오(1.1%) 등의 순이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의 브랜드 선호도는 2008년 9월 36.9%로 1위에 올라선 뒤 9년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카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과 짜릿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