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맥주 브랜드 소비자 선호도 1위"

입력 2016-09-12 10:42   수정 2016-09-12 10:44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맥주는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입소스코리아가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5천5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스는 지난 7월 말 기준 50.4%의 선호도를 보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로 꼽혔다.

경쟁 브랜드인 하이트는 16.4%, 클라우드는 5.7%의 선호도를 각각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호가든(4.2%), 아사히(3.6%), 하이네켄(2.6%), 기네스(1.7%), 칭다오(1.1%) 등의 순이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의 브랜드 선호도는 2008년 9월 36.9%로 1위에 올라선 뒤 9년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카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과 짜릿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