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판매량은 작년 8월보다 48% 증가한 것으로 지난 달 한달동안 팔린 고래밥은 낱개 기준으로 476만개에 달한다.
지난달 출시한 `고래밥 양념치킨맛`이 전체 매출 중 20%를 차지하며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양념치킨맛이 인기를 끌며 기존 볶음양념맛과 함께 매출이 동반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를 냈다.
또한 나트륨은 30% 줄이고 DHA(불포화지방산)를 50% 늘리는 등 제품을 개선하고 그림퍼즐, 점잇기 그림놀이 등을 담아 주목받았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중량을 56g에서 40g으로 줄이는 대신 가격을 1천원에서 700원으로 낮춘 `소포장 저가격` 정책도 주효했다.
지난 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현지화에 성공하며 지난해 글로벌 매출액 2천140억원을 달성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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