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6개국 5억6천만여명의 소비자가 라자다 쇼핑몰에서 구입한 한국 상품 국제 특송을 CJ대한통운이 맡게 됐다.
올해 상반기 기준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3개국 소비자가 라자다에서 구입한 상품 70만 상자를 중국에서 배송했으며 이 과정에서 동남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CJ대한통운은 설명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한류와 케이팝(K-POP) 열풍에 힘입어 한국 유명 브랜드 제품과 중소 제조사 상품들의 온라인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국내 제조업체들이 동남아시아 진출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어 앞으로 한국 역직구 물량도 늘어날 것으로 CJ대한통운은 전망했다.
CJ대한통운은 기술·공학·시스템 및 솔루션(TES)을 기반에 둔 물류센터와 물류운영 경쟁력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한국 기업과 해외 소비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문화에서 경제로 한류의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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