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얼굴형, 이미지에 맞는 새로운 헤어라인 디자인이 관건"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외모개선을 위해 받는 헤어라인교정. 최근 남성의 M자 탈모를 해결하는 치료법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각진 이마나 M자형 이마, 높은 이마 등 이마 모양이 고르지 못한 여성들이 이를 바로잡기 위해 헤어라인교정을 받고 있다.
포헤어모발이식센터 민영기 원장은 "비절개모발이식,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이 가능해진 이후, 이마축소수술이나 이마교정술 대신 통증과 흉터, 회복의 부담이 적은 헤어라인교정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처럼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해 헤어라인으로 옮겨 심는 방식은 동일하지만,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과 차이가 있다. 탈모치료를 위해 정수리 등에 이식하는 경우에는 높은 밀도로 풍성한 모발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며, 헤어라인은 정면에서 보이는 부위인만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모발을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헤어라인에 모발을 이식하며 새로운 헤어라인을 디자인 할 때는 개개인마다 다른 얼굴형과 이미지 등을 다각도에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모발이식보다 미용적 성격이 강한 수술이므로 모발의 각도와 방향, 굵기, 잔머리효과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하며, 무조건 헤어라인을 낮추거나 `황금비율`만 고집한다면 오히려 어색하고 인위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가 요구된다.
민 원장은 "헤어라인교정은 기존 헤어라인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헤어라인 디자인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고 할지라도, `생착률`이 낮으면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집도의의 수술 케이스가 많은지, 생착률이 높은 수술법인지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결정할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